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10.24 [14:02]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미디어 >
파노라마-SKB, 웹툰 IP 기반 영상 제작 맞손
기존 웹툰 영상화에서 벗어나 시장 더욱 건전하게 발전
코미카 서사적 완성도 갖춘 작품 선정 함께 영상화 나가
 
김현우 기자

파노라마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욱, 이하 파노라마)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 이하 SKB)와 웹툰 IP(지적재산권) 기반 영상 제작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4일 코미카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상 콘텐츠 제작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 코미카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웹툰을 중심으로 영상화에 나서기로 했다. 코미카는 파노라마의 자회사로 서사 구조가 명확한 장르물(특정 장르의 속성이 두드러져 스토리 전개에 그 속성이 온전히 반영되는 작품) 위주의 웹툰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파노라마는 SKB에 웹툰 IP를 공급하게 됨과 동시에 SKB가 최근 주력하고 있는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의 제작사가 된다. 영상 제작에 투입되는 파노라마 영상사업부문은 지상파 3사 및 CJ E&M 계열의 방송사에서 다수의 프로그램 제작 경험을 가진 전문 프로듀서들과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 사업에 고른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소속된 집단이다.

 

파노라마는 코미카 플랫폼에서 조회수 등 성과가 좋은 웹툰뿐만 아니라 영상화에 적합한 서사적 완성도를 갖춘 웹툰 또한 선정해 SKB와 영상화 논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유명 웹툰 작품 위주로 영상화가 시도되던 기존 사례에서 벗어나 웹툰 시장을 더욱 건전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파노라마와 SKB의 첫 영상화 프로젝트로 결정된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이하 회관순)은 작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영상화를 목표로 제작된 웹툰으로, 파노라마가 사업 초기부터 수립한 트랜스미디어 전략의 첫 단계인 코미카 웹툰 IP의 자체 영상화를 실현하는 첫 사례가 됐다.

 

회관순은 전 국민적 인기를 끌었던 웹툰 미생의 여자 버전으로 평가되는 작품이다. 영상화 연출에는 네이버TV에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작품 첫 키스만 일곱 번째를 비롯해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영상 분야에서 새로운 감각의 연출로 히트작 다수를 배출한 정정화 감독이 참여한다.

 

이재진 파노라마 영상사업부문 대표는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스토리 전개와 영상화에 적합한 작품성을 가진 웹툰이 다양하게 등장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영상 사업 분야에서 웹툰이 좋은 원작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 “양사가 웹툰이 갖는 이러한 가치에 대해 공감하고 한뜻으로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SKB oksusu(옥수수) 관계자에 따르면파노라마는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웹툰 IP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데다가 영상화를 위한 전문 인력까지 직접 투입할 수 있는 회사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이어코미카의 다양한 웹툰 IP를 활용해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끔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17/08/08 [11:33]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청소년 안전과 안심 전해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