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08.18 [10:02]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디바이스 >
“당신의 일상 아름답고 생동감 있게 남기세요”
9개 필터를 선택해 색다른 느낌의 동영상 촬영 가능
전면 카메라 촬영 시 셀카에 최적화된 필터 기본 적용
 
이수진 기자

디지털 영상처리전문기업 팬타그램(대표 김건용)이 동영상 촬영, 셀카 필터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모바일 카메라 앱 '나인캠(9cam)’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나인캠은 아름다운 사진이라는 카메라의 본질에 집중하고자 자체 개발한 1만여개의 필터 중 오직 9개의 엄선된 필터만 제공한다. 작년 7월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랭킹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 인기를 누렸다. 특히 대규모 마케팅 활동없이 사용자 입소문만으로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으며 중국과 동남아, 북미 등 해외 국가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2.0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동영상 촬영 기능이 새롭게추가된 것이다. 동영상 촬영에도 9개의 필터를 모두 적용할수 있어 색다른 느낌의 동영상을 남길 수 있다. 또한 동영상 촬영 중에 사진 촬영을 하고 싶을 경우하단의 카메라 촬영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촬영을 이어가면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셀카 기능도 더욱강화되었다. 전면 카메라 촬영 시 셀카에 최적화된 필터가 기본 적용되어 어떤 필터를 선택하더라도 아름다운셀카를 남길 수 있다. 셀카 필터는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사용자를 비롯해 셀카를 즐겨 사용하는 젊은여성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

 

나인캠으로 촬영한사진들을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나인캠 전용 사진 갤러리 나인픽(9pick)’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나인캠 하단 좌측에 위치한 아이콘을누르면 바로 나인픽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공유하고 싶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내부 심사를 거친 뒤 나인픽 갤러리에 노출된다.

 

또한 나인캠만의차별화된 기능인 라이브필터도 더욱 강화되었다. 26만개 이상의 색정보를 담은 포인트가 빛의 상황, 시간대, 밝기, 노출, 화이트 밸런스 등을 반영하여 필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데 사용자는 필터 선택 외에 별도의 조정을 할 필요가없다.

 

팬타그램 김건용대표는 “전문 포토그래퍼가 아니어도, 고가의 카메라가 없어도 누구나 편리하게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카메라 앱이 바로 나인캠”이라며 “지속적인 기능 추가 및 개선을 통해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사랑 받는 카메라 앱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4/14 [09:32]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청소년 안전과 안심 전해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