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08.18 [10:02]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디바이스 >
공간은 줄이고, 활용성은 더하고!
가전업계, 소비자 사로잡는 ‘플러스 가전’ 열풍
 
김현우 기자

봄 이사철과 결혼시즌을 맞아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간이 한정적인 집안에서 가전이 차지하는 비율은 줄이고 활용성은 높인 제품들이 출시돼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하나의 기기 안에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탑재한 일명 플러스 가전을 소개한다.

 

■ 얼음정수기와 냉장고가 결합한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주부라면 한 번쯤 좁은 부엌에 대한 불편함을 느껴보았을 것이다. 싱크대부터 가스레인지, 냉장고, 정수기까지 필요한 것들이 많은데 공간은 한정돼있어 여러 가전을 비치하기 어렵다. 이때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이용하면 별도로 정수기를 놓을 필요 없이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얼음정수기와 냉장고가 하나로 합쳐진 냉장고로 음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것은 물론 깨끗한 물과 시원한 얼음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냉장고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냉장고와 정수기를 한 대로 합쳐 공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냉장고, 정수기 두 대를 각각 사용할 때와 비교했을 때 매달 전기료를 약 23%나 절감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그 외에도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에 탑재된 정수기는 3단계 안심정수필터가 설치돼 수돗물에 있는 잔류 염소는 물론 중금속, 미세입자, 냄새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물질까지 걸러준다. 각 얼음부터 조각얼음까지 버튼 하나로 바로 바로 즐길 수 있어 사계절 언제든 다양한 상황에 이용이 가능하다.

 

■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혁신적인 세탁기 ‘LG 트롬 트윈워시’

옷감과 오염 정도, 컬러에 따라 여러 번 나눠 세탁하거나 어른 옷과 아이 옷을 나눠 세탁하기 위해 두 대의 세탁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다. 두 대의 세탁기가 하나로 합쳐진 결합형 세탁기를 이용하면 여러 세탁기를 설치할 필요 없이 최적의 세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

LG 트롬 트윈워시는 두 대의 세탁기가 하나로 결합된 공간절약형 가전 제품이다. 위에 드럼 세탁기, 아래 통돌이 세탁기를 합친 형태로 동시세탁이 가능해 좁은 세탁실이나 베란다에서 공간 활용도가 높다. 빨랫감에 따라 큰 겉옷은 상단의 드럼 세탁기에 넣고, 속옷 등의 소량의 빨래는 아래 통돌이 미니워시에 넣어 보다 위생적으로 분리 세탁을 할 수도 있다.

 

특히 하단 세탁기인 미니워시는 소량 빨래에 특화돼 음식물이 튄 자국, 대소변 잔여물, 우유 제거에 특화된 아기옷 코스, 행주나 걸레 등을 삶을 수 있는 소량 삶음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최근 LG전자에서는 12kg 용량의 드럼세탁기와 2kg 용량의 미니워시를 결합한 슬림형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해 세탁기 설치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을 없앴다. 특히 상단 드럼세탁기에 다양한 진동 저감 기술을 적용, 제품 외관 크기는 작게 유지하면서도 내부 드럼의 부피를 최대한 키우며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 오븐 토스터와 커피메이커, 후라이팬이 함께 결합된 ‘보만 커피메이커&오븐

여러가전들이 좁은 주방에 자리하고 있으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바쁜 아침 식사준비 동선도 복잡해진다. 이때 오븐, 커피메이커, 후라이팬을 한 번에 쓸 수 있는 기기가 있다면 빠르고 편하게 아침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보만 커피메이커&오븐은 커피와 함께 빵과 달걀후라이까지 즐길수 있는 3in1 주방가전이다. 커피메이커부터 오븐, 후라이팬까지 3가지 기능이 하나의 기기로 합쳐져 있다.

 
간편한 원터치 작동버튼으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으며 오븐으로 토스터와 롤빵 바게트 등 간편하게 빵을 데워 먹을 수 있다. 또한 상판을 이용해서 계란 후라이도 만들 수 있다.

기사입력: 2017/04/06 [09:07]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청소년 안전과 안심 전해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