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09.23 [09:02]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만평 >
'대도서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알리다
CJ E&M, 트렌드•예술•인문학•디지털 임직원 특강 ‘런치앤런’ 운영
대도서관, “디지털 세대 및 플랫폼 이해력 참신한 기획력 더해야”
 
장혜량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22일 오후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런치앤런(Lunch &Learn)’다이아 티비 (DIA TV)’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대도서관이 일일 강사로 참여해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3밝혔다.    <사진= CJ E&M>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22일 오후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임직원 대상 교육프로그램 런치앤런(Lunch &Learn)’다이아 티비 (DIA TV)’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대도서관이 일일 강사로 참여해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런치앤런'은트렌드·예술·인문학·디지털 관련 전문가 강연을 통해 임직원의 지식과 경험 습득 및 인사이트 함양에 도움이되도록, 점심 식사를 하면서 진행되는 CJ E&M의임직원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SK경영경제연구소 조영신 수석연구원, ▲오가닉 미디어랩윤지영 대표,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 LG전자 신정철 책임연구원, ▲연세대학교 김주환 교수 등이 강연을 진행했으며, 매회 2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하는 등 인기가 높다. 올 해도 대도서관을 비롯해 이용숙 음악 평론가, ‘채사장작가등이 런치앤런 강사로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에 강연을 맡은 대도서관은 CJ E&M 1인 창작자 지원사업인 다이아 티비를 대표하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다. 우리나라 1인 창작자 1세대로서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15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대도서관은 게임중계를 통해 건전한 재미를 선사하면서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직업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 많은 후배 크리에이터들의 멘토로 자리매김해왔다. 

 

이 날 대도서관은 '나만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포인트'라는 주제로 디지털 콘텐츠의 특징, 콘텐츠 제작 노하우 및 디지털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디지털세대 및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하고, 참신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며 가장 관심 있는 분야의 콘텐츠로 채널 정체성을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으며, 타크리에이터들 및 전통미디어와도 경쟁이 아닌 공생의 관계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3/23 [10:56]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청소년 안전과 안심 전해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