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06.25 [03:04]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산업 >
KT, 케이툰으로 기업 마케팅 지원한다
농심 신제품 ‘볶음 너구리’ PPL 진행
스쿨푸드 PPL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 진행
 
장혜량 기자

KT(회장 황창규)케이툰(KTOON)’의 웹툰에 PPL을 하거나 특정 브랜드를 위한 웹툰 제작 등 웹툰 콘텐츠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케이툰은 인기 작가 현이씨의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시즌 3복귀편에서 농심의 신제품 볶음 너구리’ PPL을 진행한다. 또한, 3 28일까지 케이툰 홈페이지(www.myktoon.com)에서 웹툰 감상 댓글 남기기 이벤트를 통해 ‘볶음 너구리’와 케이툰 유료 캐쉬인 베리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2013 7월 첫 연재된 이후 누적 조회수 5000만건, '좋아요' 격인 고객 스티커 155만개를 기록한 작가 현이씨의 웹툰으로 농심의 캐릭터 너구리를 작가의 친구로 등장시키고, 새로워진 친구의 모습에 위로를 받는 장면으로 새로운 제품에 대한 특징을 작품에 녹였다.

 

이외에도 케이툰은 스쿨푸드(대표 이상윤) 와도 웹툰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우선 작가 김원종의 ‘밥해주는 남자’ 시즌 2 번외편에서 스쿨푸드 ‘배달서비스’ 관련 PPL을 진행한 바 있다. 4월에는 스쿨푸드 일부 직영점 트레이와 배달 전단지 등에도 케이툰을 통해 연재된 웹툰을 노출할 예정이다. 또한, 스쿨푸드 웹툰 광고물을 찍어 케이툰 홈페이지에 올리면 스타벅스 기프티쇼와 케이툰 유료 캐쉬인 베리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담당 김학준 상무는 “웹툰 마케팅은 제품과 서비스의 특징을 웹툰의 스토리에 녹여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앞으로 케이툰은 웹툰에 기반한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3/21 [08:48]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춘해’로 청춘의 배터리 충전하세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