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06.29 [05:03]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정보통신 >
옐로모바일, 고달픈 통학길 해결해줄 스마트 앱 추천
 
김현우 기자

새 학기가 시작된 지도 어느새 열흘이 지났다. 하지만, 활기찬 캠퍼스 한쪽에는 장거리 통학으로 벌써부터 기운 빠진학생들이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 따르면, 수도권 거주 대학생의 평균 통학 시간은 왕복 약 2시간 15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부 시간도 여가 시간도 부족한 장거리 통학생에게 효율적시간 운용이 관건인 상황.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www.yellomobile.com)이 준비한 고달픈 통학길에 힘이 되는 모바일 앱을 소개한다.


지각은 그만! 통학생들의 출석을 책임질 알람몬

시끄럽게 울리는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들어 지각하기 일쑤였다면, ‘알람몬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알람몬은 케로로, 마시마로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각각의 특성에 맞는 사운드 및 진동으로 잠을 깨운다. 이때 미니 게임을 완료해야만알람이 종료되기 때문에 잠결에 알람을 끄고 다시 잠을 청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최근에는 수지, 위너 등 연예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알람 상품을 출시하여 아이돌의 목소리로 아침을 맞을 수 있는 색다른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알람몬’은지난 2012 1월 국내 출시 이후 중국,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한 결과, 2월 기준 전 세계적으로 총2,4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1 1초가 아까운 통학 시간 절약을 위한 앱 지하철

매일 아침 아슬아슬하게 지하철을 놓쳐 시간을 허비했다면, ‘지하철앱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겠다.


'지하철(Subway Korea)'은 앱스토어에 등록된 최초의지하철 노선 앱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간편한 기능으로 오랜 기간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도시철도공식 지하철 시간표를 그대로 사용하여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하철 시간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빠른 환승 정보,최단 시간, 최소 환승 등 방법에 따른 각각의 노선 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앱 내 광고 시청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레진코믹스 이용권, 캐시비충전, 현금 등으로 교환할 수 있어 통학길의 지루함을 덜 수 있고 교통비 절약까지 꾀할 수 있다.


시간이 금이다. 통학길모닝 브리핑은 지니뉴스와 함께!

지니뉴스는 취업에꼭 필요한 필수 앱이라 불릴 정도로 다방면의 상식 뉴스를 제공해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다.


지니뉴스의 특징은 바로 하루의 주요 뉴스를 요약해주는 ‘3분 브리핑’. TV나 신문, 포털등 별도 매체를 보지 않아도 편하게 최신 이슈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하나의 이슈에 대한 다양한 매체의관련 기사를 제공해 하나의 쟁점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확인할 수 있다. 관심 키워드를 등록하면 번거로운검색 없이 해당 뉴스만 전달해주는맞춤 뉴스를 구독할수 있다.






기사입력: 2016/03/10 [10:18]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춘해’로 청춘의 배터리 충전하세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