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09.26 [03:03]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정보통신 >
바야흐로 ‘전자계약’ 시대가 펼쳐지다
브랜드통합 출시(’15년 4월) 이후 전자계약 이용 업체수 8배급증
즈, 쇼핑몰 업계 등 계약 체결 많은 업종 중심으로 확산
 
장혜량 기자
LG유플러스는 전자문서 종합서비스 ‘U+Biz전자문서’의 ‘전자계약’ 이용업체 수가 전년 대비 약 8배 증가하는 등 다양한 업종에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 it타임스

종이형태의 계약서에서 벗어나 ‘전자계약’의 보편화 시대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전자문서 종합서비스 ‘U+Biz전자문서’의 ‘전자계약’ 이용업체 수가 전년 대비 약 8배 증가하는 등 다양한 업종에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U+Biz전자문서’는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견적 ▲전자 수·발주 등 기업 간 계약에서부터 견적 및 발주, 계산서 발행까지 하나의 사이트에서 원 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 종합서비스다.

‘전자계약’의 경우 다수의 입점 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 하는 쇼핑몰이나, 매장∙지점별로 계약이 필요한 프랜차이즈 업종을 중심으로 도입이 잇따르고 있다.

본사와 가맹점 및 대리점, 협력사 등이 연간 계약이나 일괄적인 계약 진행을 하는 경우, 직접 대면하거나 서류를 주고 받지 않아도 온라인상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별도로 계약서를 관리하거나 실물로 보관하지 않아도 돼 관리 및 보관 비용 절감은 물론 계약 내용 유출 등 관련 보안도 강화할 수 있다.

동일 계약서로 여러 거래처와 계약을 체결할 때도, 한번에 계약서를 각 업체에 전송할 수 있는 ‘다중계약서’ 기능 등을 이용해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다. 

‘U+Biz전자문서’의 ‘전자계약’ 서비스는 기업과 개인 간의 계약의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다.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사 및 대부업체 등에도 도입 가능하다.

전자문서 사업 활성화에는 정부도 적극적이다. 이 달 서울 서초구를 시작으로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을 시범 운영, 2017년에는 전국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향후 공공분야에서도 전자계약 도입은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성현 LG유플러스 Biz컨버전스사업담당은 “‘U+Biz전자문서’는 각종 오프라인 문서 업무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며 “특히 전자계약은 계약 체결이 많은 업종의 업무 효율화를 높일 수 있는 만큼, 업계의 보편적인 업무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지속하고, 보급을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새해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U+Biz전자문서’ 신규 가입 및 가입 상담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과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기사입력: 2016/01/13 [10:27]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청소년 안전과 안심 전해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