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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m게임 마케팅 쉽고! 간편하게!
‘카카오게임’ 파트너사 위한 마케팅 플랫폼
연내 출시되는 모바일 보드게임 우선 적용
 
서현일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게임 파트너사들을 위한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날 공개한 게임 마케팅 플랫폼은 게임하기를 이용하는 사용자 이용 패턴을 정밀하게 분석해 게임별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는 파트너사들이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마케팅을 집행, 매출 증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 무분별한 프로모션 노출을 줄일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게임 마케팅 플랫폼은 모든 ‘for Kakao’ 게임 파트너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세분화된 타게팅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 게임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목적에 따른 프로모션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게임 내에서 노출되는 프로모션 형태도 배너·동영상·풀스크린·팝업 등 파트너사가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프로모션 유형 역시 공지사항, 앱 설치·실행, 리워드 제공, 인앱 결제 등 파트너사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간편하게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해당 게임 마케팅 플랫폼은 파트너사가 쉽고 빠르게 게임 내에서 프로모션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기본 양식을 제공한다. 게임화면 상에서 프로모션 콘텐츠가 노출되는 위치·시간·프로모션 진행 일정까지 직접 설정 가능하다. 파트너사가 미리 계획한 마케팅 전략에 따른 게임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권미진 게임사업본부장은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사들은 이용자 확대를 위한 마케팅 시스템 개발에 드는 시간·비용을 절감하고, 데이터 기반 효율적 게임 관리가 가능하다특히 카카오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타게팅 기반 맞춤형 마케팅 툴을 통해 파트너들은 신규 이용자 확대, 매출 증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는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연내 ‘for Kakao’로 출시되는 모바일보드게임을 대상으로 1차 오픈하고, 내년 상반기 카카오게임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5/11/13 [09:53]  최종편집: ⓒ it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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