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03.29 [18:04]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인터뷰 >
[송병준 게임빌 대표]"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 목표"
발전 가능성 가장 높은 IT기기는 ‘모바일’
빠른 대응 기반, 타 개발사와 상생 이룰 것
 
고신용 기자
10년이 넘도록 모바일 게임 외길을 걸어오고 있는 회사, 출시하는 게임마다 해외 앱스토어 순위에 오르는 회사. ‘게임빌’이다.

송병준 대표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 뛰어들게 된 계기는 단순했다. 송 대표는“처음에 단순하고 쉬운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에 시작했다. 주변에서 가장 친숙하면서도 발전 가능성이 많은 IT 기기가 휴대폰이라고 생각해 모바일 게임에 전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10여 년이 지난 지금 모바일 기기와 주변 환경이 눈부시게 발전해 자부심을 갖게 됐다”며 웃었다.

스마트 시대가 열리면서 게임빌은 경쟁사보다 발 빠르게 변화를 시작했다. 송 대표의 빠른 판단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송 대표는 “최근 스마트폰의 열기와 글로벌 모바일 환경의 급성장을 몸으로 실감하고 있다”며“불과 몇 년 사이에 이러한 변화가 있었다는 점은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빌에 큰기회”라고 강조했다.

특히,“ 무엇보다 글로벌 환경이 개방 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어 그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준비된 기업이 큰 성과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을 즐기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모바일 게임사로 남고 싶다고 전했다.

송 대표는 국내 모바일 시장이 변화의 한 가운데 놓여 있다고 평가한다. 그는 “이미 스마트폰 1000만 시대가 열렸다. 해외보다 상대적으로 늦게 출발했지만, 열기만큼은 그 어느 국가보다 높은 상황이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급변하는 스마트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차별화된 특징이다. 송 대표는 게임빌만의 가장 큰 장점으로 ‘빠른 대응력’을 꼽았다. 그는 “게임빌의 신속한 대응은 여러 방면에서 이뤄졌다. 모바일 기기와 플랫폼 변화에 따른 기술적인 대응은 기본이며 각 발전 시대별로 모바일에 특화된 창의적 재미 요소를 구현하는데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또“한발 빠른 해외 시장 진출과 부분 유료화 도입과 같은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주도한 것도 게임빌이기에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2011년 도약의 시기를 맞이한 게임빌의 궁극적인 목표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NO.1 기업이 되는 것. 이를 위해 올해‘스마트폰’과‘소셜 네트워크 게임’에 집중하고 있다. 송 대표는“다른 개발사보다 한 발 앞서 선보인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SNG 시장의 잠재력이크기 때문에 보다 좋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 동안 국내·외 시장에서 쌓아 온 창의적 게임 개발 역량을 외부의 유능한 개발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며 “외부 개발사와의 협력에서 성공 케이스가 많이 나오는 것에 기쁘게 생각하고 차별화된 게임빌만의 퍼블리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부 개발사의 역량이 글로벌하게 십분 발휘 될 수 있도록 최선의 협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1/07/19 [18:14]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도서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알리다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